시애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전망대 여행코스 시애틀 전망을 구경하기 좋은 두 장소를 추천합니다.
1. 스미스 타워 Smith Tower 2. 스페이스 니들 Space Niddle
아마도 시애틀에서 가장 유명한 전망대 두 곳일텐데요. 한 군데만 가야한다면, 스페이스 니들을 추천! 여유있으시면 두 군데 모두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두 곳 다 너무 좋았어서 간략하게 두 전망대의 차이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1. 스미스 타워는 건축물 자체가 100년이 넘었지만 보전이 잘되어있고, 건축물이 클래식하고 멋있어서 특유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전망대와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차이니즈 레스토랑 겸 바에서 조용하게 시간 보내기도 좋고, 저녁에 칵테일 한잔하기에도 밥먹으러 오기에도 좋은 분위기입니다.
2. 스페이스 니들은 우주선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들고 매우 현대적이고, 압도적인 관광명소같은 느낌입니다. 184m 높이의 전망대로 정말 시애틀 전체가 다 보여서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너무 관광명소 아니야? 하더래도 유명한 이유가 있구나 싶은 계속 사진찍게되는 멋있는 장소였습니다.
1. 스미스타워 Smith Tower
위치는 시애틀 파이어니어 스퀘어 Pioneer Square 1914년에 지어진 스미스타워, 100년이 넘은 건물로 그 당시에 미서부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그만큼 역사적으로도 중요했고, 그당시부터 지금까지 전망대로 유명한 건물입니다.
입장하면 입장티켓(20 USD)으로 이런 예쁜 스미스 타워 엽서를 줍니다. 간략한 안내를 해주시는 데 그대로 관람하시면 됩니다.
전망대 가기 전에 스미스 타워에 관한 재미난 역사 전시들이 있어요. 은근 귀엽게 셋팅해놔서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망보다도 흥미로웠던 스미스 센터의 하이라이트인 전통적인 형태의 수동식 엘리베이터입니다. 예전의 형식 그대로 보존한 상태라서 엘리베이터에 몇 명 못 타고, 꼭 안내해주시는 직원분이 함께 동승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정말 아름답고, 건축물 인테리어도 디테일이 섬세하고 화려해서 정말 감탄했습니다.
차이니즈 레스토랑 안에 있는 이 의자도 꽤 유명한데요. 이 의자는 실제로 중국황후가 스미스씨에게 선물한 목공예 의자로 미혼 여성이 앉아서 소원을 빌면, 1년 안에 결혼한다고 합니다 :)
간단하게 디저트 먹고, 석양을 기다렸지만 이 날은 날이 흐려서 석양은 보지못했네요.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정말 아름다운 뷰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2. 스페이스 니들 Space Niddle
그 유명한 스페이스 니들 사실, 저는 스미스 타워에 너무 만족을 해서 안 가려고 했는데, 시애틀 어딜 가도 스페이스 니들이 정말 치솟아 있더라구요ㅋㅋ 정말 정말 높은 저 건물에 한번 가봐야겠다 싶어서 여행 마지막 날에 방문했습니다. 입장료 가격은 27.50~32.50 USD
들어가자마자 압도당했습니다. 우주선같이 생긴 스페이스 니들은 정말 멋있는 건축물이었고, 사람들이 많아도 공간이 워낙 넓다보니 답답함 없이 구경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전경이 확 트여있는데, 시원시원하게 시애틀 전망이 그대로 내려다보이더라구요. 약간 무섭기도 한데, 유리가 정말 두꺼운 강화유리였습니다. 기대고 사진 많이들 찍으시더라구요..
여기는 심지어 아래 바닥이 회전합니다. 회전하는 곳에서 식사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예약해야하는 것 같아요.
맥주는 전망대에서 사먹을 수 있습니다. 전망 보면서 간단하게 한잔하는 데 천국이더라구요.. 야경도 좋았겠지만 낮에 본 시애틀 전경도 너무너무 아름다웠습니다.